<최고지도기관>
‘제15회 청소년 통일백일장 전국대회’ 최도지도기관으로 선정하여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국내외 청소년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아울러 그동안 청소년들에게 통일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통일관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해 오신 남북청소년교류연맹 정경석 총재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올해는 우리 민족이 자주독립의 빛을 찾은 광복 71주년입니다. 하지만 광복과 함께 찾아온 분단을 극복하고 평화통일을 이루는 일은 아직도 우리 민족의 숙제로 남아있습니다. 통일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선택사항이 아닙니다. 남과 북은 한민족이므로 다시 하나가 되는 것이 너무나 당연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청소년들이 통일을 더욱 가깝게 생각하는 계기가 된 ‘제15회 청소년 통일백일장 전국대회’의 의미가 더욱 크다고 생각합니다. 통일은 우리 자신의 일이고 현실의 문제라는 자각, 통일에 대한 관심과 의지가 평화통일의 꿈을 이루어줄 것입니다. 북녘 친구들에게 쓴 편지가 전해지고, 평화통일이 실현될 그 날을 기대하며, 대회에 참가한 모든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염원합니다.
‘세계를 품고 미래로 나아가는 서대전고’를 교육 비전으로 하는 서대전고는 국가보훈처와 연계하여 2016학년도 나라사랑 실천학교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건전한 국가관 및 안보관, 통일관을 함양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간 나라사랑 및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면서 얻은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나라사랑 및 통일교육을 위한 노력들을 앞으로도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