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청소년 통일백일장 전국대회」개최
<국내외서 우정의 편지쓰기 및 통일염원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 최고대상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상, 국회의장상/ 종합대상에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통일부장관상 등 수여 -
남북청소년중앙연맹(총재 정경석, 鄭京碩)은 2023년 4월 24일 ‘제22회 청소년 통일백일장 전국대회’를 공고 했다.
이 백일장 대회는 최근 몇 년간 ‘코로나 19’라는 세계적 여파로 기존 참여형 프로그램을 공모전 방식으로 진행해 왔으나 올해는 방역수칙이 완화되어 참여형으로 대회를 개최하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통일부, 교육부, 행정안전부 및 14개 시·도광역교육청의 지원으로 시행하게 되었다.
올해도 전국 초·중·고등학교와 해외 한인학교, 각 기관 및 단체에서 예선대회를 주관하고 예선에서 입상한 상위 작품을 본 연맹 대회조직위원회에 8월 14일까지 추천하면 부문별 및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입상자를 선정하여 9월 13일 발표하고 10월 말 수상자를 시상할 예정이며, 우수작품은 올해 발행할 작품 모음집에 수록하여 국내외에 배포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 후원은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부에서는 통일부, 교육부, 행정안전부를 비롯해 KBS한국방송 및 14개 시·도광역교육청이 후원 및 지원 승인 하였다,
본 백일장 대회는 제1회부터 제7회까지 ‘남북청소년교류 편지쓰기 전국대회’(1회~6회는 편지쓰기, 7회는 편지쓰기 및 그림그리기 구분)로 진행하였으며, 제8회는 '한민족 통일염원 청소년 백일장'(편지쓰기, 그림그리기)으로, 제9회 와 제10회는 '통일염원 청소년 백일장 전국대회'(편지쓰기, 그림그리기)로 제11회(2012년)부터 제22회(2023년) 현재 '청소년 통일백일장 전국대회'(편지쓰기, 그림그리기)로 시행하고 있다.
본선에서는 편지쓰기 및 그림그리기 분야별로 유치부, 초·중·고등부·해외부문(기관 단체 추천 포함)등 청소년 199명, 우수지도 교사 20명, 우수지도기관 6개 등 총 225명을 시상한다.
최고대상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상과 국회의장상을, 종합대상에는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과 통일부장관상, 각 부문별 대상에는 통일부장관상, 국회외교통일위원장상이 수여된다. 그리고 금상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정무직)상과 전국 시·도광역별 초·중·고등부 교육감상을 비롯하여 남북청소년중앙연맹 총재상을 각각 시상한다.
또한 연맹은 유트브 (정경석 총재 이야기)를 통해 청소년들이 보다 쉽게 행사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며, 대회 공고는 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본대회 주관은 남북청소년중앙연맹 대회조직위원회와 통일한반도교육원(이사장 김갑재, 원장 모광용)이 본선을 주관하고, 예선은 본 연맹 산하 지방(해외)본부연맹, 관련 기관 및 단체 등이 주관하고 시·군·구 교육지원청 및 각급학교, 해외한인학교가 협력한다.
국내 최초로 미래통일세대 육성을 위해 설립된 연맹은 1,461,737명의 청소년에게 통일교육·국가관교육·역사교육을 실시하였고, 청소년 통일백일장 전국대회는 국내외 청소년 1,658,070명이 참여함으로써 권위 있는 프로그램으로 정착하게 되었다. 끝.
2023년 4월 24일
남북청소년중앙연맹 총재 정경석
<첨부파일 참조> : 1. 보도자료, 2. 제22회 대회계획서 및 참가신청서
-대회공고 : 남북청소년중앙연맹 홈페이지 www.snkycf.or.kr 공지사항, 전국교육청, 기관 및 단체, 해외한인학교 등
-유트브방송 : 정경석 총재이야기
-대회문의 : 남북청소년중앙연맹 대회조직위원회 (02)757-2248,
휴대폰 010-6280-2246